DGB 디지바이트 DigiByte 코인 총정리 : 시가총액, 토크노믹스, 가격, 전망, 최신뉴스(3가지)

암호화폐 시장이 급변하는 가운데, 많은 투자자들이 다양한 코인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DigiByte(DGB)는 독특한 기술적 특징과 강력한 커뮤니티 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코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DigiByte의 시가총액, 토크노믹스, 가격 동향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GB 디지바이트 코인
DGB 디지바이트 코인

 

이를 통해 DigiByte가 왜 블록체인 업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DGB 디지바이트 코인이란?





DigiByte(DGB)는 오픈 소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로, 2013년 Jared Tate에 의해 개발이 시작되어 2014년 1월에 제네시스 블록이 생성되었습니다. DigiByte는 Bitcoin의 보안, 속도, 확장성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총 21억 개의 토큰 공급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DigiByte의 네트워크는 세 가지 주요 계층으로 구성됩니다:
1. 어플리케이션 레이어: 스마트 계약과 디앱(DApps)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2. 퍼블릭 레저 레이어: 블록체인 거래 기록을 저장하는 공공 원장입니다.
3. 코어 프로토콜 레이어: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노드들로 구성된 기본 프로토콜입니다.

DigiByte는 SHA-256, Scrypt, Skein, Qubit, Odocrypt의 다섯 가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고, ASIC 채굴기들이 네트워크를 독점하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다중 알고리즘 접근 방식은 네트워크의 탈중앙화와 보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DigiByte는 DigiAssets라는 기능을 통해 디지털 자산과 스마트 계약을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Digi-ID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인증을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DigiByte는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특징으로 하여 일상적인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DigiByte 네트워크는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DigiByte Foundation과 DigiByte Awareness Team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며, 이들은 프로젝트의 보존과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DigiByte의 독특한 다중 알고리즘 채굴 방식과 강력한 보안 기능은 오랜 기간 동안 블록체인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2. DGB 디지바이트 코인 토크노믹스 및 시가총액





토크노믹스

DigiByte(DGB)는 2013년에 개발이 시작되어 2014년 1월에 첫 블록이 채굴된 오픈 소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입니다. DigiByte는 총 210억 개의 DGB 토큰을 발행할 계획이며, 현재 약 170억 개가 유통 중입니다. DGB는 채굴을 통해 생성되며, 매달 블록 보상이 1%씩 감소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발행 구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공급량을 줄여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DigiByte는 보안을 강화하고, 네트워크의 탈중앙화를 유지하기 위해 다섯 가지 채굴 알고리즘(SHA256, Scrypt, Skein, Qubit, Odocrypt)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다중 알고리즘 접근 방식은 다양한 종류의 채굴 하드웨어가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게 하며, 채굴 독점을 방지하고 보안을 강화합니다.

시가총액

2024년 5월 기준으로, DigiByte의 시가총액은 약 1억 9천 7백만 달러에 달합니다. 이는 현재 유통 중인 170억 개의 DGB 토큰과 각각의 토큰 가격을 곱하여 산출된 값입니다. DigiByte는 전체 공급량이 210억 개로 제한되어 있으며, 완전 희석 시가총액(Fully Diluted Valuation, FDV)은 약 2억 4천 3백만 달러입니다.

DigiByte의 24시간 거래량은 약 700만 달러로 기록되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서의 활발한 거래를 반영합니다. DGB의 현재 가격은 약 0.0116 달러로, 이는 최근 일주일 동안 3.53%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DigiByte는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로서, 다양한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DApps), 디지털 자산(DigiAssets), 스마트 계약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로 인해 디지털 결제 수단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DigiByte 네트워크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과 응용 프로그램이 블록체인 상에서 구현되고 있습니다. 특히 DigiByte의 Digi-ID 기능은 사용자 인증 시스템에서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3. DGB 디지바이트 코인 최신뉴스 및 전망





최신 뉴스

최근 DigiByte(DGB)는 여러 중요한 발전과 이벤트를 경험했습니다. DigiByte는 최근 업그레이드된 버전인 DigiByte v8.22의 주요 부분을 완성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Bitcoin v22의 업스트림 병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네트워크의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테스트를 통과한 후, DigiByte는 트위터에서 상위 암호화폐 중 하나로 트렌드에 오르며 사회적 참여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Coinbase는 DigiByte를 플랫폼에 상장할 가능성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DigiByte의 접근성과 유동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뉴스입니다. 그러나 상장 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DigiByte는 또한 DigiAssetX와 DigiAssets v3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DigiByte 블록체인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자산과 NFT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블록체인의 실용성을 높이고 더 넓은 채택을 촉진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전망

DigiByte의 향후 전망은 다양한 요소에 의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현재와 미래의 주요 발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술적 발전: DigiByte는 지속적으로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DigiByte v8.22와 같은 주요 업그레이드가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의 신뢰성과 사용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2. 거래소 상장: Coinbase와 같은 주요 거래소에 상장될 가능성은 DigiByte의 유동성을 증가시키고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DGB 가격의 잠재적 상승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와 참여: DigiByte는 강력한 커뮤니티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는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뮤니티의 활발한 참여는 프로젝트의 개선과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4. 디지털 자산과 NFT: DigiAssetX와 DigiAssets v3의 개발은 DigiByte 블록체인을 통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과 NFT의 생성을 가능하게 하며, 이는 DigiByte의 실용성과 채택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요소입니다.

 

코인이슈

 

 

4. 결론





DigiByte는 보안, 속도, 확장성을 강화한 독특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과 스마트 계약을 지원합니다. 최근의 기술적 업그레이드와 주요 거래소 상장 가능성 등은 DigiByte의 미래를 밝게 해줍니다. 강력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은 DigiByte가 장기적으로도 강력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DigiByte의 잠재력을 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겟(Bitget) 특징 및 이점, 선물거래 방법 : 왜 이 플랫폼을 선택해야 할까?(6가지)

텔레그램 코인정보방

Leave a Comment